관리 메뉴

심리이모저모

2023년도 1학기 고려대학교(세종) 대학원 아동코칭학과 모집 본문

모음/다양한 이야기

2023년도 1학기 고려대학교(세종) 대학원 아동코칭학과 모집

교육심리학자 2022. 11. 2. 14:18
728x90

2023년도 1학기 고려대학교(세종) 대학원 아동코칭학과 모집 공지입니다. 

 

아동코칭학과에는 두 전공이 있습니다. 

1. 아동학습상담전공

2. 아동언어코칭전공

 

이 두 전공에서 오늘 이야기 드릴 전공은 바로 아동학습상담전공입니다. 

 

아동학습상담전공은 '상담전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과목들이 전부 이상심리학, 상담학개론, 상담심리학개론, 심리검사, 발달심리학 등이 있습니다. 아동학습상담전공 석사과정에서는 총 5학기를 진행합니다. 또한 논문을 쓰지 않고도 학점으로 졸업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논문을 쓰고 졸업하고 싶다면 논문을 쓰고 졸업하는 과정은 기본입니다. 또한 수업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병행되어 있기 때문에 여수에서도 오고 강릉에서도 오고 또 포항에서도 옵니다. 정말로 먼 곳.... 전국에서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도 올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아동코칭학과 상담전공에는 졸업 전에 국가자격증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목표로 하며, 졸업과 동시에 전국 가족센터, 드림스타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전문상담사로 취직을 하고 있습니다. 이 전공에서 이상심리학과 뇌과학 그리고 상담학개론을 강의하고 있는 저 역시 전국 가족센터와 드림스타트 등에서 상담 슈퍼바이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장에서 직접 상담사례와 스킬 그리고 사례관리 보고서 작성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수업이 아동학습상담전공의 장점입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는 날들이 있기에 전국에서 학생들이 오가고 있고, 오프라인에서는 공부도 열심히 하지만 서로간에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시간도 있습니다. 기수별로 모임과 협력이 잘 이뤄지고 있음을 느낍니다. 추가적으로 상담전공에서는 '독서심리지도사 자격증'과 '미술심리지도사 자격증' 등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필요하다고 느끼는 학생들은 추가로 외부에서 강의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

교수님들께서 말과 행동 모두 온기가 가득합니다.

 

따뜻함을 넘어서 뜨겁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학생들을 위해서라면 많은 부분을 감소하고 도와주려는 마음을 먼저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얼마나 만족하는지는 솔직히... 물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늘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많은 대학원에 상담전공이 있습니다.

 

다들 각자 나름의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고려대학교(세종) 대학원 아동코칭학과도 장점이 많습니다. 교수님들과 학생들 모두가 장점입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따뜻함을 주는 그런 전공이고 학과입니다.

 

그리고!!! 수업은 토요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일을 주중에 충분히 하고 토요일에만 나와서 열심히 배울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물론 3월에서 6월 + 9월에서 12월 초까지가 1학기와 2학기입니다. 나머지는 전부 방학입니다.

 

언제든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재연 교수라고 합니다.

현) (사)한국청소년지도학회 상임이사

현) 고려대학교 대학원 아동코칭학과 겸임교수

현) 충주시가족센터, 보령시가족센터, 홍성군가족센터, 서산시가족센터, 상척시가족센터, 양양군가족센터, 태백시가족센터, 김천시드림스타트, 양평군드림스타트에서 상담 슈퍼바이저

  

 

#고려대학교아동코칭학과
#고려대학교대학원
#고려대학교대학원아동코칭학과
#아동코칭학과
#이재연교수
#아동코칭학과이재연교수
#아동코칭학과상담전공
#고려대학교상담전공

#임상심리사자격증

#독서심리지도사자격증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

#고려대학교대학원

#코칭학과

#코칭대학원

#상담대학원

#독서치료학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