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심리이모저모

분유 수유 정보 본문

모음/다양한 이야기

분유 수유 정보

교육심리학자 2018. 3. 18. 09:46
728x90

1. 분유 수유 정보: 맹물이 중요하다. 

분유 수유 정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무엇을 함께 타느냐 입니다. 대부분 다른 것과 섞어서 먹여도 되냐고 물으십니다. 분유는 물을 끓여서 먹이면 됩니다. 온도도 적당하게 37도나 39도 사이에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손바닥보다는 손등을 이용해서 온도를 측정하시면 됩니다. 물을 손등에 조금 묻혀보면 충분히 괜찮은 온도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절대로 뜨거우면 안 됩니다. 아이들이 놀랄 수 있고 실제로 뜨거우면 위험합니다. 그리고 분유에 녹차같은 것들을 섞어서 타도 되는지 질문을 하십니다... 안 됩니다. 그냥 맹물이 가장 건강합니다. 어른들도 커피나 녹차를 많이 마시면 물을 그 배로 마시게 하는 이유가 바로 카페인 때문입니다. 카페인이 많이 들어가있는 음료의 경우에는 그 배로 물을 많이 마셔줘야 합니다. 그래서 분유에는 절대로 맹물을 분유에 타서 먹여야 좋습니다. 늘 아이에게 모유를 먹이지 않고 분유 수유를 하는 것에 마음이 쓰일 수 있지만 그래도 영양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분유입니다. 카페인이 들어간 녹차나 둥글레차 같은 것을 탔을 경우에 알러지가 없는지 항상 확인도 하셔야 합니다. 

2. 분유 수유 정보: 양을 알아야 합니다. 

항상 적정력의 물을 확인 하셔야 합니다. 아기들은 늘 적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면 더 큰 욕구가 형성됩니다. 오히려 아이가 먹다가 그만 먹겠다는 표시를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먹다가 없어서 우는 모습을 가지게 되면 다 먹었다는 만족보다는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짜증이 많은 수 있습니다. 자기가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을 아기마다 다르기 때문에 우리 아기가 얼마나 먹어야 충분한 지를 항상 체크를 하고 그 양에서 넉넉하게 조금 남을 수 있을 정도의 분유를 타야 적당한 것입니다. 정확한 양이 아니라 조금 남길 수 있는 분유의 양이 적당한 것입니다. 

3. 분유 수유 정보: 그때 그때 분유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어머니들은 귀찮기도 하고 혹은 준비성이 강해서 미리미리 분유를 준비해 두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로 그러시면 안 됩니다. 모든 음식은 미리 준비하게 되는데 대부분의 어머님들께서 냉장고에 보관하게 됩니다. 아무리 냉장고에 보관해도 그때 그때 타서 먹이는 것이 가장 좋지 냉장고에 두었다가 먹이는 것은 분유 자체가 상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2일은 냉장교에 멸균상태로 냉장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될 수 있으면 그때그때 빠르게 타는 연습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를 위해라도 바로 분유를 타서 줄 수 있는 것이 가장 건강한 분유입니다.  

4. 분유 수유 정보: 남겨 두지 마세요.

분유가 남은 것을 그대로 먹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봐도 분유 값이 너무 비쌉니다. 그렇다고 해도 남은 것을 그대로 먹이면서 아이들은 배탈이 많이 납니다. 절대로 남은 분유를 그대로 두었다가 먹이면 안 됩니다. 분유에는 지방과 단백질이 포함된 것이라서 1시간만 그냥 둬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로 안 됩니다. 아기가 한 번이라도 먹었으면 아기 입속의 세균이 번식되고 침이 그대로 들어가서 박테리아가 빠르게 많아지고 번식됩니다. 그러니 남긴 분유를 먹이지 마세요.

5. 분유 수유 정보: 분유도 체에 민감합니다. 

분유를 갑자기 바뀌면 아읻이들은 상당히 힘들어 합니다. 분유의 성질을 잘 보셔야 합니다. 보관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은 맛에 상당히 민감하고 양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분유를 바꾸기 보다는 천천히 적응하면서 바꾸셔야 합니다. 

'모음 > 다양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너원 방송사고  (0) 2018.03.20
이영하 성추행  (0) 2018.03.18
창업정보  (0) 2018.03.14
산양산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 2018.03.08
김기덕과 조재현과 영화찍은 서원  (0) 2018.03.0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