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심리이모저모

이정후 야구 정보 본문

모음/다양한 이야기

이정후 야구 정보

교육심리학자 2018. 3. 25. 14:54
728x90

1. 이정후 야구 정보. 이정후 팬으로서 인터넷 정보로는 모자라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자료를 다 뒤져서라고 이정후에 대한 정보를 전부 다 정리해 볼 생각으로 써 보겠습니다. 글을 읽으시면서 혹시라도 더 궁금한 사항이나 필요한 내용이 있으시면 남겨주세요. 어떻게 해서든 찾아서 또 이정후에 대한 정보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이정후의 나이나 소속 뭐... 이런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2. 이정후 야구 정보. 야구선수 이정후는 2018년도 올 해 나이가 21세 입니다. 만으로 19세 입니다. ^^ 호랑이띠입니다. 뭐 띠까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왜냐하면 사자나 호랑이냐가 중요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ㅋㅋ 삼성과 기아에 더 어울리는 내용까지 연결하시길래... 그러진 마셨으면 합니다. 아무튼 별자리는 사자자리 입니다. 네 이 정보도 타로 하시는 분들이 물어보셔서.. 아무튼! 1998년도에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정확히 8월 20일에 태어났습니다. 현재 외야수로 넥센 히어로즈 소속입니다. 키가 상당히 큽니다. 185cm 입니다. 본인 말로는 아직도 크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 수치보다 더 클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몸무게는 75kg입니다. 첫 대뷔할 때는 몸무게를 늘이는 것이 홈런수를 늘리는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자! 그럼 초등학교부터 학교도 잠깐 이야기 드리면, 서석초등학교를 졸업하고 휘문중학교와 휘문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정후와 휘문중고등학교는 서로 연결되어있는 키워드입니다.^^ 작년에 정말.. 고졸신인이라고 언론에 올라올 때마다 왜 대졸신인과 차별하냐. 고졸신인이라고 그만좀 쓰라고 하는데 제가 볼 때는 오히려 그만큼 이정후 선수가 뛰어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작년 시즌이 끝나고 2017 프로야구 스포츠서울 해의 상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당연히 KBO 신인왕에 올랐습니다. 신인왕에 오를 때 100% 투표가 나오지 않아서 오히려 말이 많았을 정도로 대박인 한 해였습니다. 자 여기까지가 야구선수 이정후의 가장~~ 기본적인 정보입니다. 뭐 아버가 이종범이다 이런 내용은 더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다음 아래는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올리겠습니다.


3. 이정후 야구 정보. 2018년이 되고나서 KT 강백호 선수가 첫 타석석에 홈런을 때려서 언론에서는 올해 이정후가 여러명이다고 막 떠들고 있습니다. ^^ 정말 우습니다. 작년에 이정후 선수가 잘 할 때는 제발 120경기라도 보고 이야기하라고 하다가 너무 잘 하니까 전반기라도 보고 이야기 하다가 더 잘한하니까 끝나봐야 안다고 이야기 하다가 시즌 끝나니까 2년차가 징크스라고 ㅋㅋ 도대체 끝이 없는 물고 늘어지기 였는데 올해는 전부 그냥 다 잘한다고 하니 참... 아무튼 그만큼 이정후가 고졸신인들의 우상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정후 이정후 이름만 계속 쓰고 싶고 부르고 싶을 정도로 잘하고 착하고 건강하고 멋집니다. 자 다시한번 이정후 호화이팅!

4. 이정후 야구 정보. 사실 이정후 선수가 유명해진 것은 태어나면서 부터입니다. 바람의 아들이라는 이좀범 선수의 아들로 유명한 상태로 태어났습니다. 말그대로 태어나 보니 아빠가 이종범입니다. 2008년에 이정후 선수는 초등학교 4학년이었습니다. 이 때 MBC 드라마넷에 식신원정대라고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었습니다. 그 때 이미 이정후도 같이 출연하면서 얼굴이 너무 판박이라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정준하와 이종범 선수가 서로 친해서 게스트로 출연을 했었습니다. 근데 이때 정준하가 이정후에게 물었습니다. 아빠처럼 야구 할 수 있겠냐고 하니까 이 때 이정후의 대답이 얼마나 이쁜지^^ '그렇다' 였습습니다. 정말 짧고 굵은 대답은 지금이나 그 때나 똑같습니다.

5. 이정후 야구 정보. 사실 아버지가 야구선수라면... 아니 그것도 슈퍼스타라면 그 명성뿐만 아니라 혹독한 훈련을 아버지가 시키면서 아들의 실력을 키웠을 거라 생각하지만, 이좀범 아빠는 아들 이정후에게 절대로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아들 이정후가 야구 경기를 하거나 야구를 하는 야구장에 거의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왜냐고요? 당연히 야구에서 슈퍼스타의 아들로서 아들 이정후에게 많은 눈길이 모아지는 자체를 싫어했습니다. 아버지 마음으로 돌아간다면야 온몸으로 도와주고 같이 훈련하고 뭐... 그러고 싶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들이 조금이라도 부담을 느끼며 야구를 하지 않게 하려고 노력했던 것입니다. 어느날 이종범이 지인에게 전화걸어 한 말이 유명합니다. '정후가 야구하는 형들하고 라면 먹고 있는데 몇범 먹지 못하는데도 정말 신나하고 좋아한다. 야구가 정말 좋은가보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좀범 선수는 어려서 정말 너무 배파서 삶은 달걀로 배를 채웠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삶은 달걀을 먹지 못합니다(정말 고급 정보죠?ㅋㅋ). 근데 아들이 야구옷 입고 라면 먹고 하는 상황을 보면서 자신이 어려서 배고픈 상황에서 야구하던 모습을 떠올린 것 같습니다. 정말... 이정후는 정신력이 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빠보다 더 야구를 잘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을 늘 했기 때문입니다. 이좀범의 아들이 아니라 이정후의 아빠라는 말을 스스로 살면서 국민들 마음에 새기려고 노력했습니다.

6. 이정후 야구 정보. 이정후 선수는 휘문고 1학년 때 황금사자기 야구대회에서 좌익수 겸 2번 타자로 출전했습니다. 지금이야 1번으로 아니 8번으로 더 자주 뛰지만 그 때는 2번이었습니다. 그리고 고교야구에서는 4경기 정도 했을 때 이미 타율이 0.400이었습니다. 정말... 4할이 계속 가능한 선수는 이정후가 아마 최초일 것 같습니다. 프로에서도 이번 2년차에 정말.... 후덜덜 4할을 친다면... 대박일텐데요. 아무튼 이정후 선수는 고교1학년때에 이미 4할이고 출루율은 5할이었습니다. 정말... 이때부터 뭐 최고였습니다. 다들 프로와서 갑자기 잘하는 거 아니냐고 이야기 하는데 이거는 이정후 선수를 예전부터 모르고 하는 소리입니다.

7. 이정후 야구 정보. 사실 이종범 이정후 부자지간 말고도 부자지간 야구 선수는 많습니다. 송진후 송우현, 윤동배 윤웅재, 전일수 전진우, 이순철 이성곤, 임주택 임동휘, 이병훈 이용하 뭐... 이렇게 많지만 야구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누구 야구선수의 야구선수 아들 정도로만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정보는 그만큼 아버지의 직업을 따라 야구 선수가 되는 것이 참 많은 경의 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일본도 그렇지만 우리나라도 참 많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와 아들 둘 다 슈퍼스타가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근데 이정후 선수 같은 경우는 특이하게도 국민들의 뇌에 이미 이종범 아빠보다 점점 더 깊게 새겨지는 루키면서도 좋은 야구선수를 넘어서 슈퍼스타 이정후 야구선수를 가슴에 새기는 중입니다.

8. 이정후 야구 정보. 2017년에 이정후 선수가 넥센 히어로즈 1차 지명을 받았을 때 많은 사람들이 왜? 라고 했지만 저는 대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당시 휘문고 우투좌타 유격수였습니다. 이미 키아에서도 눈여겨 봤지만 넥센이 더 적극적인 모습이었습니다. 배트가 돌아가는 스피드 자체가 엄청 빨랐고 그리고 전체적인 스윙하는 모습이 아빠 이종범 보보다 더 부드럽기로 소문이 자자했습니다. 아니 소문이 아니라 사실이었습니다. 근데 프로에 와서야 TV에서 많이들 스윙 보면서 놀란 것입니다. 또 투수의 엄청난 구종에 대해서도 컨택 능력은 엄청난 유전자를 받았습니다. 이종범 아빠도 컨택 능력은 이미 세계에서 알아줬습니다. 근데 이정후 선수도 완전 컨택 능력이 대박이었습니다. 그래서 넥센 히어로즈는 이정후 선수의 발, 팔, 어깨, 머리 전체의 발란스를 인정한 것입니다. 

9. 이정후 야구 정보. 다들 아시다시피 넥센은 프랜차이즈 선수를 키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또 신인 선수를 발굴해서 육성하는 프로그램과 과정이 가장 잘 되어 있다는 것으로 평가받는 팀입니다. 그래서 이정후가 넥센에 들어간 것은 정말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기아나 삼성같이 이미 경쟁이 심하고 신인에게 기회가 거의 돌아가지 않는 곳에 갔다면... 어휴 생각만 해도 땀이 납니다. 아무튼 이정후고 넥센에 들어가면서 자신의 고등학교 선배인 김하성이 있었서 빨리 가서 선배에게 많이 배우고 싶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미 계약 전에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더 뛰어났습니다. 그리고 달다시피 고등학교 3년 내내 타율이 3할 9푼 7리 였습니다. 정말... 엄청 나죠? 거의 1학년 성적인 4할을 3년 내내 유지한 것입니다. 그래고 프로에서도 3할입니다. 그리니 아마도 프로에서 4할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선수라고 확신합니다.

10. 이정후 야구 정보. 사실 넥센에 지명 받을 때 계약금이 2억이었습니다. 계약하고 난 이후에야 이정후는 자신이 진짜 프로 야구 선수가 된 것 같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는 아버지 이름 이종범에 먹칠 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했습니다. 고등학교 3년 내내 주전이었는데도 4할에 근접하는 타율을 유지했던 이정후 선수는 이미 넥센이 모든 부분을 인정했기에 1차 지명을 한 것입니다. 근데 이때 1차 지명일 때 사람들은 이종범의 이름으로 된 거 아니냐는 비판아닌 비판이 정말로 많았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다는 것을 고교 3년 내내 보여주었습니다.

11. 이정후 야구 정보. 시범경기에서도 이정후 선수는 남달랐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물론 김혜성도 잘 했지만 일본 가고시마 마리캠프에서부터 돋보였습니다. 그냥 단점이 없었습니다. 물론 사람들은 타격이 보완해야 할 문제가 있었다고 하지만 제가 볼 때는 유격수는 이미 모두 1군 주전급이라고 평가했고, 그나마 힘이 부족해서 타격에서 보완해야 한다고 했는데 그건 그냥 부족한 것을 이야기 하지 않으면 자만할까봐 타격이 보완해야 할 것이 있다고 한 것 같습니다. 이정후는 이미 실전 경기에서도 그랬지만 전부 경기만 하면 3타수 2안타를 기록해 나갔습니다. 그냥 계속 잘 쳤습니다. 잘 못 친적을 손에 꼽아야 할 정도입니다. 그나마 볼넷 1개 안타 1개가 못한 날이었습니다. 시범경기에서 10개 이상의 안타를 친 것은 이정후 선수 밖에 없었습니다. 오직 이정후만! 22타수 11안타 5득점 4타점!!! 타율이 거의 5할이었습니다. 이게 말이 되는 숫자가 아닙니다.

12. 이정후 야구 정보. 거의 모든 선수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후는 그냥 외야 전 포지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주전수준입니다. 이렇게 모두가 이야기를 할 정도였습니다. 이정후는 시범경기 전체 12게임 중에 4할 5푼 5리였습니다. 이게 말이 안 되는 수치입니다. 참... ^^ 아무튼 흠을 잡고 싶은데 잡을데가 없다는 것이 바로 넥센 장정석 감독의 말이었습니다. 이렇게 야구를 잘 하는게 바로 이정후 선수입니다.

13. 이정후 야구 정보. 이정후 선수는 아버지보다 홈런 속도가 빨랐습니다. 그냥 빠릅니다. 뭐든지 ㅋㅋ 프로 데뷔 7경기 만에 터진 것입니다. 이거는 아버지보다 10경기나 빠른 수치입니다. 아버지 이종범이야 17경기가 되어야 프로에 적응해서 홈런을 쳤습니다. 근데 이정후 선수는 그냥 7경기 만에 홈런을 친 것입니다. 바로 두선 선발이었던 유희관의 공이었습니다. 물론 다들 유희관은 시속이 104km 였으니 빨리 친 것이라고 하겠지만, 유희관의 공을 손도 못 대고 삼진 당하는 선수들은 뭐냐고 반대로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이정후 선수는 시존 초반부터 끝날 때까지 그냥 계속 잘 했습니다. 그리고 이때도 이정후의 3점 홈런으로 13대 10으로 이길 수 있는 힘도 가졌었습니다.

14. 이정후 야구 정보. 정말... 한 경기에서 프로로 그냥 홈런을 두 방이나 날려버렸습니다. 그게 프로 첫날 홈런만 두 방입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아빠 이종범은 신인왕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근데 이정후 선수는 했습니다. 그당시 김경문 감독의 인터뷰가 유명합니다. 이정후 선수는 고졸 신인이라는 것이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잘학하고 있다. 이 말은 엄청난 이정후 선수의 야구실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윙과 공을 기다리는 리듬감이 좋다고 구체적인 부분을 칭찬했습니다. 아... 이정후 선수의 야구 정보... 너무 많아서 우선 여기까지 마치고 다음에 계속 올리겠습니다!


'모음 > 다양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종수 사기혐의  (0) 2018.04.05
최지우 남편  (0) 2018.04.05
강다니엘 육지담  (0) 2018.03.22
워너원 방송사고  (0) 2018.03.20
이영하 성추행  (0) 2018.03.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