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심리이모저모

중국 생방송을 알아보자! 본문

중국을 공부하자!

중국 생방송을 알아보자!

교육심리학자 2018. 1. 15. 21:54
728x90

1. 중국 생방송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 대표 생방송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중국에도 생방송이 있어?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쭉 읽다 보시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어쩌면 한국보다도 더 발전되어 있으니까요! 먼저, 대표적인 모바일 생방송  一直播(yizhibo)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一直播는 중국의 sns weibo와 연동된 생방송 어플인데요. 여러분들이 혹시 facebook을 쓰신다면 이해하기 쉬울 거에요. facebook에도 생방송 기능이 있는 것처럼 중국 weibo에도 생방송 기능( 一直播)가 있습니다. 물론 어픙을 꼭 다운로드 하셔야 이용이 가능해요. 

먼저 一直播 앱을 열겠습니다. 검정색 어플 Yi를 누르면 되요. 밑에도 一直播라고 써있습니다. 一直播 앱을 열면 출석보상이 있는데요. 이건 그냥 이벤트에요. 한국 모바일 게임에도 출첵보상과 비슷하구나 하고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출석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중국 생방송을 알아보자!

앱에 들어가시면 여러 광고가 뜨실 텐데 그냥 X누르시면 됩니다.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쉬워요. 그냥 방송을 클릭사시면 방송에 입장하게 되고, 해당 BJ와 채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후원은 어떻게 하나요? 라고 여쭙는데, 후원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일정금액을 충전하신 후 채팅에서 아이템을 사시면 되요. 다만, 한국분들은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중국 은행 계좌가 있어야 해요. 중국 은행계좌가 있으시다면 등록 후에 결제 가능 합니다!

3. 중국 생방송을 알아보자!


위쪽 사진은 황치열씨의 이즈보 방송을 홍보하는 포스터입니다. 특히 이즈보에서 유명하신 분들. 예를 들어 가수나 배우 등이 출연한다면 미리미리 예고해 줍니다. 해당 방송을 시청하시고 싶으시다면 시간에 맞춰 들어 가시면 되요! 오른쪽 사진은 송중기씨가 이즈보에서 방송한 건데요. 중국에서는 다양한 아이템(꽃, 자동차, 배, 폭죽..)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1달에 1위안씩 후원해주는 시스템도 생겼으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중국 생방송을 알아보자!

중국 생방송 douyu tv! 이번에 소개할 중국 생방송은 (douyu)입니다. douyu tv는 모바일이 아닌 pc 생방송입니다. 한국과 굳이 비교한다면 아프리카 tv와 매우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douyu 의 사전적인 의미는 버들붕어 인데요. 아프리카 tv에서는 별풍선을 선물한다면, douyu tv에서는 붕어를 선물합니다. 많은 분들이 그럼 douyu tv는 pc로만 시청이 가능한가요? 라고 여쭈어 보실 텐데요. 아프리카 tv처럼 모바일로도 지원이 되기 때문에 앱을 다운로드 하셔서 시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douyu tv는 여러 분야의 방송이 이루어지지만 게임 부분이 가장 특화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컴퓨터게임을 즐겨하신다면 douyu tv에 푹 빠지실지도 모릅니다.


위에 마크는 douyu tv의 마크입니다. 물고기가 마우스를 들고 플레이버튼을 누르려하는 장면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 마크만 봐도 이 사이트가 영상과 관련이 있구나를 바로 캐치할 수 있을 만큼 마크를 정말 잘 만들었다고 봅니다. 근데 희한한 것은 캐릭터가 상어라는 점인데요. 저도 궁금해서 제 친구인 중국인 대학생(한국어과 4학년)에게 물어본 결과, douyu는 두 가지 뜻이 있습니다. 하나는 붕어라는 뜻이 있고, 다른 하나는 투쟁하다라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투쟁의 상징인 상어캐릭터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 


5. 중국 생방송을 알아보자!


douyu tv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물론, 로그인 없이도 시청은 가능하지만 채팅을 할 수 없어요. 사진을 보시면 초록색, 파란색, 빨간색 버튼이 있는데 이건 SNS와 연동해서 로그인을 하는 거에요. 즉, 한국 카카오 게임을 할 때,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것처럼 SNS와 연동해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SNS가 없다면 한국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로도 충분히 가입하실 수 있어요!


6. 중국 생방송을 알아보자!


douyu tv에 들어가시면 방송을 바로 시청하실 수 있는데요. 게임이 특화되어 있는 만큼 메인은 게임 방송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tv와 동일하게 원하는 방송을 클릭하셔서 손쉽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douyu tv를 시청한 경험담을 말씀드리면, 외국인이 시청하니까 너무 신기해합니다. 제가 원하는 음악과 MV도 틀어주고 대화하려고 해요. 한국어로 안녕하세요. 인사도 해줍니다. (물론 방송에 따라서 케바케에요.)


그리고 가끔 BJ가 자신의 채팅방에 초대해준다고 할 수도 있어요. 보통 wechat이나 QQ(중국 SNS)로 초대를 해주는 데요. 본인의 생방일정과 시청자들과 대화를 하는 곳이에요. 정말 VIP 시청자만 초대해주는데 한국인이라고 방송 1일차에 바로 초대받았습니다. 물론 위에서 설명한 yjzhibo에서도 방송 시청 하루만에 초대를 받았어요. 중국 방송으로 고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