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이모저모

2019년 8월 티스토리 에드센드 수익에 대해서 본문

카테고리 없음

2019년 8월 티스토리 에드센드 수익에 대해서

교육심리학자 2019. 8. 4. 12:25
728x90

지금 위에 보여드리는 제 구글 에드센스 수익 내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로 계속 수익이 납니다. 네이버 에드포스트 보다 훨씩 좋습니다. 심지어 유튜브 보다 수익적인 부분에서 보자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처음 시작할 때, 너무 수익이 작다고 생각해서 그만두는 것을 많이 봤습니다. 다들 그만둘 때 계속해서 하루에 2개 정도 꾸준히 글을 써둔 사람들은 일년 정도 지나면서 매달 최소 10만원의 수익을 가져가는 것을 봤습니다.

사실 저도 게을러서 잘 못썼지만 초반 글을 꾸준히 쓸 때는 한달에 10만원 이상은 나왔었습니다. 지금처럼 경기가 좋지 않을 때, 하루에 1시간 정도 시간을 투자해서 매달 10만원 정도 용돈이라고 생각하고 벌 수 있으면 진짜 좋은 거라 생각합니다.

어떤 글을 써야 수익이 날까요?

제가 볼 때는 기준이 없습니다. 그냥 꾸준히 많이 계속해서 쓰는 것이 기준입니다. 물론 티스토리에는 검색해서 들어오는 유입경로와 독자들의 검색 키워드까지 분석이 되어 있지만, 그 분석에 맞춰서 글을 쓰면 스트레스가 생깁니다. 그냥 자기가 관심이 있고 쓰면서 재밌는 주제가 있으면 오래 꾸준히 쓸 수 있기 때문에 자기가 쓰고 싶은 주제가 결국 수익을 좌우합니다.

진짜 땅을 파도 십원 찾기 어렵습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를 오랫동안 했었습니다. 근데, 수익의 결과로 보면 최악입니다. 거의 수익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네이버에서 네이버 블로그 수익 체계를 변경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갈 길이 너무 멀어보입니다. 아무리 열심히 쓰고 써도 수익이 없습니다. 광고의 위치도 바꿔보고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와서 광고를 클릭하지 않으면 수익은 0입니다. 단 1원도 수익이 없습니다.

다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는 다릅니다.

페이지에 들어와서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쌓입니다. 물론, 우리돈으로 환전해보면 정말 작다고 여길 수 있지만, 시간을 투자한 만큼, 글을 읽어주는 만큼 정당하고 손해보지 않는다는 생각을 할 수 있을 만큼 기분까지 좋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는 아무리봐도 손해보는 일입니다! 시간도 노력도 정신도 하지만 티스토리는 다릅니다. 제말 믿으세요. 현실입니다. 진짜입니다.

티스토리 경력자로서

계정 하나에 집중하세요. 저도 3개까지 해봤습니다. 결과는 시간 집중이 안됩니다. 물론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 있는 분들이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를 전업으로 하는 분들은 많이 못봤습니다. 자기 직업을 가진 상황에서 용돈 개념으로 티스토리를 많이 합니다. 그렇기에 하루 30분에서 1시간 투자해서 한달 10만원을 목표로 한다면 3개월 꾸준히 글만 써도 1000프로 가능합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꼭 성공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