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심리이모저모

모기 때문에 힘든 여름 본문

모음/다양한 이야기

모기 때문에 힘든 여름

교육심리학자 2018. 8. 6. 11:32
728x90

1. 모기 때문에 힘든 여름


모기가 다시 기승을 부립니다. 매년 여름이 되면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이 더운 것도 더운 것이지만 바로 '모기'로 인해 힘들어 집니다. 이 모기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보건당국이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수은주가 40도 정도까지 올라가면서 연일 힘든 정도의 열대아가 모기를 없애준 것 같았는데 오히려 기온이 조금만 내려가면 또다시 모기가 엄청 많아지고 있습니다. 

2. 모기 때문에 힘든 여름


도대체 모기가 왜 이렇게 갑자기 늘어나는 것일까요? 보건당국의 통계를 확인해 보면 결국에는 핵심이 바로 '비'입니다. 비가 오는 다음 날에는 아무리 날이 덥더라도 모기가 많아 지게 됩니다. 비가 오면 웅덩이가 생기고 웅덩이가 생기면 물이 고이게 됩니다. 물이 고이게 되면 모기 알을 놓고 모기가 번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가정집에서 가장 많은 웅덩이는 어디일까요? 바로 화장실입니다. 화장실에는 물이 있기 때문에 모기가 번식하는 가장 좋은 환경입니다. 그렇다고 화장실에 물기가 하나도 없이 닦아주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3. 모기 때문에 힘든 여름


7월의 모기 출연하는 양만 보다라도 첫주와 마지막주로 보면 급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가 바로 비가 오지 않아서 입니다. 비가 안 오면 모기도 번식을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건조하고 매마른 곳에는 모기가 살 수가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비가 한 번이라도 오게 되면 그날은 모기가 엄청나게 번식을 해서 밤에 더위로 힘든 상황에서모기에게 물리는 두 배의 고통을 맛봐야 합니다. 

4. 모기 때문에 힘든 여름


문제는 모기에게 잘못 물리면 뇌염에 걸리기 때문입니다. 보건당국의 통계에 따르면, 채집된 결과로는 모기 중에 뇌염 매개체로 작은빨간집모기가 195마리로 집계 되었습니다. 16배가 늘어난 것입니다. 이렇게 뇌염 매개체 모기에 물리게 되면... 정말.. 힘이 듭니다. 도대체 모기 개체 수가 왜 늘어나는지는 보건 당국도 그 이유를 알 지 못하고 있습니다.  

5. 모기 때문에 힘든 여름


하지만 상식적인 이유로 보자면 당연히 호우나 폭우로 인해서 웅덩이가 훨씬 많이 생기기 때문일 것입니다. 특히 산간지역부터 시작해서 논이나 밭에 고여있는 물에는 모기들 떼가 엄청나게 많게 됩니다. 그래서 밤에 잘못 나가게 되면 그냥 온 몸에 모기에 물리게 되는 아픔을 겪어야 합니다.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모기가 알에서 성충이 되려면 13일에서 20일 정도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이 말에 따르면 사실 비가 엄청 와서 물웅덩이가 생겨도 몇 일 만에 모기가 엄청나게 늘어난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물 웅덩이가 한 번 생기면 쉽게 마르지 않기 때문에 모기가 엄청 많을 수 있다는 것이겠죠.  


6. 모기 때문에 힘든 여름


그래서 그런 지 몰라도 모기가 도대체 언제 심각하게 늘어나는지 알 길이 없습니다. 엄청 많은 모기를 도대체 어떻게 퇴치 할 수 있을까요? 온갖 방법을 다 써봐도 모기가 피하는지 면역력이 생겼는지 잘 죽지도 않습니다. 어떻게 된 것일까요? 집에 있는 꾸불꾸불 감아진 연기나는 모기약을 피워봐도 안 됩니다. 또 뿌리는 약을 팔과 다리에 발라봐도 바르지 않은 부분만 피해서 모기가 물어버리는 날에는 정말 미쳐버릴 것 같은 심정입니다. 

7. 모기 때문에 힘든 여름


바르는 약도 안 되고 피우는 모기약도 안 되고...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주위에는 스프레이 살충제가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사실은 거의 쓸모가 없을 지경입니다. 뭐 에프킬라.. 이런거 아무리 뿌려도 오히려 애들 몸에 안 좋은 거 같고... 아무튼 이제는 케미포비아(chemiphobia)라고 해서 화학물질공포증까지 생겼습니다. 하도 뭐 뿌리고 바르고 해서 이게 하람 몸에 좋지 않다는 기사가 너무 많아서 이제는 호흡기나 피부로 들어가는 나쁜 물질들은 전부 걱정이 됩니다. 거의 모기 퇴치제 들은 전부 그런 거 같습니다. 


8. 모기 때문에 힘든 여름


최근에는 모기 퇴치하려고 전기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기는 합니다. 당연히 광고를 신체에 나쁜 거 없다고 광고를 엄청 할 겁니다. 근데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아직 저도 안 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 중에 혹시 그런 기업에 계시다면 하나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가 써 보고 어떤지 올리겠습니다. 아무튼 해해충 킬러라고 해서 LED 전구 뭐 이런 걸로 엄청 모기 잘 잡는다고 하던데... 아무튼 모기가 정말 사라지면 좋겠습니다. 


'모음 > 다양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희정 아들 무죄판결에 반응  (0) 2018.08.16
조수애 아나운서 막말 논란  (0) 2018.08.13
키스할 때 옮기는 병  (0) 2018.08.04
슈 도박사건  (0) 2018.08.03
발명교육 창의성 교육(1)  (0) 2018.06.06
Comments